유학엔터
유학엔터를 시작페이지로
 
필독 유학정보
꼭 읽고 갑시다
꼭 짚고 갑시다
연수전 할 일
기타 정보
추천 서비스
여권
세계시간
세계날씨
세계의 공항명
인천공항
각 지역 지도
구글 지도
환율정보
Home > 국가별 유학/어학연수 필수정보 > 효과적인 프로그램 나한테 맞는 프로그램?  
효과적인 프로그램 나한테 맞는 프로그램?
먼저 모든 프로그램을 누구나 들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즉 일반영어 general English는 누구나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만, TOEFL. TOEIC. Cambriage. Business 코스 등은 일정 Level이 되어야만 들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어학연수의 첫 스타트는 Level Test or Placement Test 로 부터 시작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학연수의 첫 스타트인 Level Test는 일반적으로 규모가 있는 대부분의 어학연수기관에서는 레벨을 보통 전체 6단계, 8단계, 9단계, 10단계등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만 비교적 규모가 큰 사설 어학원의 경우에는 8단계 이상의 레벨을 적용하는 편인 반면 대학부설이나 규모가 작은 사설 어학원의 경우에는 5단계 이하의 레벨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학부설이나 규모가 너무 작은 사설 어학원은 비교적 레벨이 세분화되어 있지 않은 곳이 많습니다만 어학을 공부하는데 있어서 레벨이 세분화되어 있는 어학연수기관은 어학을 공부하는데 있어 훨씬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evel Test는 학교에 출석하는 첫날에 일반적으로 실시하는 편입니다만, 일부 대학부설은 프로그램 개강일 일주일 이전에 특정한 날짜를 정해서 미리 실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즉 학교별로 레벨테스트 날짜를 사전에 미리 유념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레벨테스트 형식도 학교마다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는 문법, 작문, 리스닝 그리고 스피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즉 Level Test는 일종의 약식의 토익시험과 학교자체의 인터뷰를 통해서 레벨테스트가 진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한국학생들은 Beginner는 거의 없는 편이고 Low intermediate 또는 Intermediate Level로 배정될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또한 비용을 들여가면서 해외까지 가서 Beginner Level의 수업을 받는다는 것은 시간과 비용이 매우 아깝다고 느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해외어학연수시 최소한 Beginner Level만큼은 피하고 싶은 간절한 소망이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한국에서 열심히 준비해서 Intermediate 이상의 레벨에 입학하여 모처럼의 해외어학연수를 Beginner Level에서 시작하게 되는 것만큼 피할 수 있으면 하고 바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Beginner Level에서 벗어나기 힘들다. 아무리 영어학원을 다녀도 영어가 늘지 않는다. 매일매일 10명이상의 영어학원에서 영어학원에서 영어 몇마디를 하다보니 시간만 허비하는 것 같다. 또한 기초가 너무 약해서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은 필리핀에서의 단기어학연수를 한번 시도해 볼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필리핀에서의 상급 Level로의 진급은 보통 한달에서 두달단위로 이루어지는데, 일정이상의 출석률과 매달 실시되는 Test를 통과해야만 합니다.

필리핀에서 2~3개월의 단기어학연수는 집중적인 일대일 수업 및 하루 8시간이상의 수업으로 진행되므로 구미권에서 영어실력이 기초이신분들이 Beginner Level에서 상급레벨에 진학하기 위해서 5~6개월정도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즉 General English 수업은 가능하면 빠른 기간 안에 패스하고, 즉 자신이 원하는 Tesol등과 같은 다른 전문 프로그램에 빨리 참여하는 것이 어학연수 성공을 위한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General English의 경우는 영어의 전반적인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일 뿐, 어학연수보다는 다른 전문과정에서 한번 공부해 보고자 하는 분들의 경우는 별다른 목적도 없고 영어실력만을 향상시키기위해서 장기간 영어수업만을 받을 경우 사실 매우 지루하게 느껴지고 시간 및 비용이 많이 낭비되므로 자칫 단순하게 영어어학연수만 하다가 한국을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큰 포부를 않고 떠난 유학이 자칫 실패로 돌아가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구미권에서 시험준비과정이나 전문과정들은 보통 Upper-Intermediate Level이상이나 최소한 Intermediate Level 이상이 되어야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Study Plan을 계획잡을 때 보통 일반영어연수 6개월 +캠브리지3개월(기타시험준비반) 으로 총9개월을 많이 잡습니다.

즉 영어 연수만으로 6개월을 허비하게 됩니다. 한번비교해보도록 합시다.

○ 8단계 레벨분류

  • 8단계 High-advanced (유창한 고급 영어사용가능한 실력)
  • 7단계 Advanced (정확하고 유창한 영어 사용가능한 실력)
  • 6단계 Pre-advanced (실수는 하지만, 일상적으로 유창한 영어사용 가능)
  • 5단계 upper intermediate (실수는 하지만 제법 잘한다는 느낌을 주는 정도)
  • 4단계 Mid-Intermediate Early Intermediate (실수는 많지만, 일상생활에서 영어사용 가능)
  • 3단계 lower-Intermediate Elementary (매우 기본적인 의사소통 가능, 매우 간단한 문장 듣고 이해가능한 정도)
  • 2단계 Elementary
  • 1단계 Beginner
○ 6단계 레벨분류

  • 6단계 Advanced (정확하고 유창한 영어 사용 및 리스닝 가능)
  • 5단계 Upper Intermediate (다양한 구문과 풍부한 어휘로 표현가능, 어려운 문장 리스닝 가능)
  • 4단계 Intermediate (다양한 어휘로 구문을 이용한 표현가능, 빠른 리스닝도 가능)
  • 3단계 Lower Intermediate (다양한 주제수업에 참가가능, 천천히 말하면 리스닝 가능)
  • 2단계 Elementary (매우 간단한 문장만 사용가능 및 매우 기본적인 리스닝 가능)
  • 1단계 Beginner (영어에 대한 지식 부족, 리스닝 전혀 안됨)
일반영어과정(General English)은 흔히 ESL코스라고 불리며, 전반적이고 포괄적인 영어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원할한 의사전달을 목적으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집중적인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어휘력 증강, 발음교정 향상, 그리고 생활영어를 배우며, 문법 또한 중요한 수업내용 중의 하나입니다. 수업 중 역할극(Role Play), 팝송 및 라디오 청취, 영화감상, 야외활동, 게임 등을 통해서 학생의 흥미를 유발시켜 수업을 진행합니다.

Level은 총 6단계에서 10단계로 학교마다 다양하며, 초급부터 고급까지 Level이 있습니다. 어학연수 기간등록은 최소 2주 또는 4주부터 가능합니다. 입학최소연령은 대부분 만 18세로 규정되어 있으며, 입학시험은 없고 Level Test를 통해서 각 Level을 배정받게 됩니다. 대부분 매 4주마다 시험을 통해서 Level을 재 조정하며, 수업시간은 주 15시간에서 30시간까지 다양합니다.

일반영어과정 수업내용 (주 25시간)

보통 일반코스는 쉽게 이렇게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만, 오전의 일반영어 수업은Level에 따라 약간 다르게 진행됩니다만 Level이 낮으면 교과서와 문법위주로 진행이 되어지고 Level이 높으면 높을수록 문법시간은 줄어들고 회화나 Discussion시간이 많아집니다. 만약 Intensive 코스를 수강한다면, 위의 오전수업과 더불어 선택수업 2과목이 수강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 보통 선택할 수 있는 범위는 Beginner나 Intermediate Level의 경우, 문법, 청취, 작문 등을 수강할 수 있구요. 그 이상의 실력이 되면 프리젠테이션반. 토플반. 토익반. 캠브리지반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아래의 내용과 같습니다.

1. 언어 구조 이해

문법교재, 역할극, 2인학습 및 기타 상호작용의 교육기술을 통해 각 레벨에 따라 특별한 언어 구조 수업을 한다. 이 내용은 학생들로 하여금 실제 상황에 맞추어진 영문법을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회화

다양한 화제와 흥미있는 주제들로 구성된 회화 수업은 학생들의 회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특별한 상황에서 사용되는 대화나 어휘교육 등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실용언어를 강조해서 지도한다.

3. 어휘 및 표현 능력

월별 주제 단위에 따라 어휘를 학습하며 4가지 언어 능력(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에 맞추어 어휘를 연습하게 된다. 학생들의 자기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서 토론, 읽기, 발표수업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있다.

4. 듣기 능력

오디오 및 비디오를 통해 아주 흥미있는 대화나 글들을 제시하고, 받아쓰기와 발음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청취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 준다.

토익프로그램에 관해서

TOEIC(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은 미국 ETS가 비즈니스 분야 등에서의 국제적 공용어로서의 영어 숙달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시험 제도입니다. 토익시험의 특징은 문제풀과 답맞추고 거기서 필요한 문법정리하고 어휘공부 형식입니다. 그러므로 한국의 토익방식과 거의 비슷하며 교재도 한국 교재를 많이 사용합니다. 왜냐면 난위도면에서 한국교재가 높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토익프로그램은 굳이 수업을 듣지않아도 테입과 문제지를 복사해서 스터디그룹을 형성한뒤 공부하고 주말에 시험치고 서로 돌아가면 문제푸는 형식도 상당히 도움이됩니다. 스터디그룹을 이용한 공부를 해보는 것도 적극 권장하는 바입니다.

TOEIC의 목적은 언어본래의 기능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특히 Business상황 안에서 실제영어 사용능력을 측정, 평가하는 것입다. 우리나라에서는 1982년에 처음 도입, 실시되었으며, 현재는 각 기업체나 언론계 등에서 신입사원 채용시험 및 직원들의 영어 실력 평가를 위한 방법으로 채택되고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많은 학생들은 TOEIC에 대한 수요가 취업 등의 이유로 많이 있으므로, 연수학교 중 많은 곳에서 TOEIC 클래스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매 4주마다 개강을 하며, 보통 12-16주 정도의 완성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학은 일정수준이 되어야 하나 중급이상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할 정도로 수강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입학최소 연령은 만 18세입니다.

외국의 연수학교에서 TOEIC을 수강할 때 실질적인 점수향상만을 관련한 수업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Reading Comprehension 같은 경우에는 국내에서의 수업이 훨씬 스피드 있고, 실질적인 점수향상의 수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TOEIC은 영어전반에 관한, 특히 비즈니스와 일상생활에 관한 회화실력을 향상시킨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수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에 전반적인 실력을 향상시킨다는 것은 당연히 높은 TOEIC점수로도 귀결될 수 있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하지만, 현지에서의 토익 수업만으로만 토익 점수가 쑥쑥 올라가는 것보다는 스스로의 공부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영어과정(General English)에서 중급 정도의 실력에 도달했을 경우에 지루함을 많이 느끼게 되면 TOEIC수업으로 전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TOEIC수업은 8주 이상 듣지 않는 것이 좋다. 그 이상은 수업의 특성상 지루해지기 쉽다. 아래에는 TOEIC에 관련된 사항이다. 아직까지 시험을 경험해 보지 못한 경우에는 한번 정도 읽어 보도록 합시다.

○ 출제분야

TOEIC문제는 BUSINESS 및 현실생활에서의 매우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1. Corporate Development : research, product development
  2. Dining Out : Business and informal lunches, banquet, receptions
  3. Entertainment : cinema, theater, music, art, exhibition, museums, media
  4. Finance and Budgeting : banking, investment, taxes, accounting,
  5. General Business: contract, negotiation, mergers, marketing, sales, warranties, business planning conference, labor relation
  6. Health : medical insurance, visiting doctors, dentist, clinics
  7. Housing /Corporate Property : construction, specification, buying and renting electric and gas services
  8. Office : board meeting, committee, letters, telephone, fax, e-mail, office equipments
  9. Personnel : recruiting, hiring, retiring, salaries, promotion, job application,
  10. Purchasing : shopping, ordering, supplies, shipping, invoice
  11. Travel : rains, airplanes, taxis, ferries, car rental, Technical areas
○ 구성 및 유형

TOEIC은 Listening Test와 Reading Test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 100문제씩 총 200문제로 이루어져 있다. Listening은 4parts로 Reading은 3parts로 구성되어 있다. 시간은 청취력테스트 100문제에 45분, 독해력 테스트는 100문제에 75분이 주어져 총 200문제를 120분 동안에 풀도록 되어있다.

1. Listening Comprehension

Part 1: 사진묘사
Part 2: 응답문
Part 3: 회화문
Part 4: 설명문

2. Reading Comprehension

Part 1: 문법/ 어휘
Part 2: 틀린 문장 고치기
Part 3: 독해

응시자들은 별도로 주어지는 답안지의 (A), (B), (C), (D)중 한 곳에 연필로 답을 칠하면 된다. 시험에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지만, 응시자들의 개인적인 신상이나 학력 그리고 경력에 관해 묻는 간단한 설문 조사에 추가의 시간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모두 합쳐 약 2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셈이다 .

토플

TOEFL (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은 미국 뉴저지 주의 Princeton에 있는 ETS(Education Testing Service)에서 주관하는 국제적인 영어 시험으로써 미국, 캐나다를 비롯한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영어권 국가에 유학을 가고자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80여 개국에서 실시되고 있다.

미국 대학의 대부분은 입학허가 조건의 하나로 TOEFL의 일정수준 이상 공식 점수를 요구하고 있는데 만점은 CBT(Computer Based Test)의 경우 300점이며, PBT(Paper-Based TOEFL Test)의 경우 677점이다.요구 점수는 각 대학과 학과에 따라 다르나 일반적으로는 학부 213점(PBT550점), 대학원은 570점(PBT230점) 이상이며 요구점수는 지원하려는 학교의 해당학과에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TOEFL은 수업에 대한 수요가 높은 관계로 많은 학교에서 수업을 개설하고 있다. TOEFL 준비 수업에서 학생들은 새로이 컴퓨터 시험으로 바뀐 TOEFL 시험의 주요 세 부분(청취, 문법, 작문 및 어휘)을 학습하게 된다. 또한 이 과정은 학술 자료 독해, 에세이 작문, 고급 수준 세미나 형식의 토론을 중점으로 하는 수업이 진행된다.

대개 매 4주마다 개설되며, 기간은 4주에서 12주 정도가 일반적이다. 최소 수강연령은 만 18세이며, 최소 중급이상의 수준이 되어야 수강을 할 수 있다. 해당 학교에서 중급이상의 일반영어과정을 수강하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참고자료를 제시해야 하는데, TOEFL 점수로는 PBT 450점이며, CBT 133점 정도가 일반적이다.

흔히들 유학을 준비하지 않는 학생들은 궂이 TOEFL 시험이나 수업을 수강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TOEFL은 어휘나, 작문, 토론 등의 수업내용으로 인해서 꼭 배워야 할 영어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지식을 전달해 준다. 따라서 시험에 연연하지 않더라도 수강할 가치가 있다. 또한 아무런 목적도 없는 일반영어과정(General English)에 비해서 시험이라는 목적의식을 갖을 수 있는 TOEFL이나 TOEIC은 학습의 자극제가 될 수도 있다.

해외에서 TOEFL수업을 수강한다고 해서 바로 점수가 향상되거나 하는 것은 아니다. TOEIC과 마찬가지로 바로 점수화 시킬 수 있는 수업은 한국의 유명 TOEFL학원이 훨씬 나을 수도 있다. 해외에서 TOEFL 수업을 수강할 때에는 영어 전반에 대한 지식습득을 목적으로 하고 수업 그 자체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TOEIC과 마찬가지로 TOEFL도 8주나 12주 이하로 수강하는 것이 좋다. 그 이상은 기간은 지루해 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Cambridge Exam

미국에서 TOEIC과 TOEFL 시험을 실시한다고 보면, 영국 호주 뉴질랜드에서는 Cambridge Exam과 IELTS 시험을 실시한다고 볼 수 있다. 그 중 Cambridge대학 인증시험은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인정 받고 있는 영어능력 평가시험이다. 동아시아권이 주로 TOEIC시험을 채택하고 있는데 반해서 유럽의 나라들은 같은 류의 시험으로 Cambridge 시험을 채택하고 있다. 따라서,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등지에 가면 Cambridge 시험을 준비하러 온 유럽권 학생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최근에 이 시험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많은 어학연수 학생들이 Cambridge 수업을 수강하고, 또한 시험에 합격해 오는 추세이다.

Cambridge 시험은 전통적으로 합격(pass) 또는 불합격(fail)의 두 형태이므로 철저한 준비만이 합격을 보장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이 시험은 수준별로 PET, FCE, CAE, CPE로 나누어지며, 현재 전세계에서 실시되고 있는 일반영어 시험 중에 가장 권위 있는 시험이라 하겠다. 이중 CAE 정도의 시험을 패스한다면 자신의 영어실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증명하는 훌륭한 도구가 될 것이다.

시험은 Listening, Writing, Reading, Speaking 시험으로 나뉜다. 특히 Speaking 시험은 시험관과 대개 2명의 수험생이 한자리에 앉아서 시험관이 주는 주제를 가지고 토론하는 것이다. 이때 영어로 토론하는 내용과 어휘력, 문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받게 된다. 시험은 매년 3월, 6월, 12월 중순에 있다. 단, CPE는 6월과 12월 중순에만 있다.

시험이 자주 있는 것이 아니므로, 대부분 코스가 끝나고 바로 시험을 볼 수 있는 시기를 맞추어서 1년에 2-3회 개강을 하게 된다. 대부분이 12주 완성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이 수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시험의 종류에 따라서 일반영어과정(General English) 고급이나 중상급, 최하 중급이상의 실력까지 수강하거나, 그러한 실력을 증명해야 한다.

Cambridge 시험은 시험에 패스하려는 목적도 중요한 일이지만, 과정 그 자체에도 상당한 의미를 갖는다고 볼 수 있다. 12주 정도를 수강하다 보면, Speaking, Listening, Writing, Reading 실력이 골고루 향상되게 된다. 영어연수의 목적이 다른 전문과정을 포함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실력 향상에 있다면 최종 목적으로 Cambridge CAE 시험 패스를 생각해 보는 것은 아주 좋은 일이라 생각된다.

또한 Cambridge 시험반은 거의 대부분 유럽 학생들이 차지하고 있다. 이는 비교적 영어가 뛰어나고 상이한 문화를 가진 유럽 학생들과의 교류에 좋은 환경이 된다. 또한,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합격률을 높혀서 학교의 명성을 쌓고자 학교의 간판강사를 이러한 시험 준비반에 배치를 한다. 이러한 이유 또한 이 코스의 장점이 된다.

다음은 Cambridge 시험의 각 수준별 종류이다.

○ PET

영어기초 수준을 보는 시험으로 대개 일반영어반에서 중급(Intermediate)이나 중상급(Upper-Intermediate)과정을 마치고 치른다. 합격율은 높은 편이다. 유럽 학생들은 대부분 합격하고, 아시아 학생들의 합격률도 매우 높다.

○ FCE

영어로 어느정도 의사소통을 하면서, 독해나 문법 등 종합적으로 영어에 자신이 있을 때 보는 시험으로서 대개 중상급(Upper-intermediate)반이나 고급반(Advanced)코스를 마치고 치른다. 유럽 학생은 합격률은 대단히 높으며, 아시아 학생은 절반이 약간 넘는 합격률을 보인다.

○ CAE

영어로 자신있게 의사표현을 하고, 독해나 작문에 자신이 있을 때 보는 시험으로 대개 일반코스에서 고급반(Advanced) 코스를 마치고 치른다. 시험은 청취력이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며, 영어 전반에 걸쳐서 자신의 실력에 대한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유럽 학생들의 합격률은 높은 편이나 아시아 학생들의 합격률은 20% 정도로 매우 낮은 편이다.

○ CPE

유창한 영어시험으로 거의 Native수준으로 볼 수 있으며, 영국인들도 영어교사가 아니면 쉽지 않은 시험이다. 청취력의 비중이 50%이상 차지하는 시험으로 장기간 영어권에 머물지 않은 사람은 시험에 응시하기가 힘들다. 또한 자신이 직접 시험 원서를 접수하면 응시가 가능하나, 학교를 통해서 원서접수를 할 경우 자신의 학교 명예를 위해서 CAE를 합격한 사람에 한해서 원서접수를 허락하는 학교도 있다. 아시아 학생들은 응시하는 경우가 극히 적으며, 합격률도 극히 낮다.

IELTS시험

IELTS시험은 응시자가 영어를 사용하여 유학이나, 연구, 연수를 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이다. 이 시험은 고등교육의 전 과정 입학을 위해 요구되는 언어 능력시험이다.

ELTS 시험 코스는 집중영어와 대학의 학위 프로그램을 수강하고자 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학습 능력을 익히는 코스이다. 시험은 에세이 작성, 독해Skill, 노트정리 그리고 청취력과 같은 요소를 포함한다.

IELTS 시험 코스는 집중영어와 대학의 학위 프로그램을 수강하고자 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학습 능력을 익히는 코스이다. 시험은 에세이 작성, 독해Skill, 노트정리 그리고 청취력과 같은 요소를 포함한다.레벨은 최소 중급이상의 일반영어를 이수해야 가능하다. 최소연령은 만 16세-18세 사이로 학교마다 다르며, 개강일도 국가나 학교별로 차이가 있다.

다음은 IELTS에 관련된 몇가지 사항이다.

○ ELTS와 TOEFL의 차이점

IELTS와 TOEFL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실질적으로 언어를 얼마나 잘 실생활에서 구사하는 지에 있다고 보면 된다. IELTS는 논리적 사고를 요구한다. 즉 문제를 유추하고 풀어가는 데 있어서 수학공식과도 같이 일목요연하게, 논쟁의 여지가 없는 명확한 결론을 도출할 수 있어야 함을 말한다. 물론 한국식 논리가 아닌 영국식 논리이다. 문제를 해결할 때 반드시 정확한 예를 들어 설명하고 이에 대한 부연설명을 하고 결론을 내야 한다는 것이다. 6.5를 뛰어넘어 더 높은 점수를 얻는 방법은 물론 문법에서의 오류 외에도 논리적 오류를 범하지 말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한국학생이 이 시험에 처음 응시해서 마주치는 가장 큰 오류는 바로 논리적 요구와 예증을 잘못 이해해서 일반적인 예를 들고, 자신의 생각이 아닌 다른 사람의 논리를 써 내려가서 큰 점수를 얻지 못한다는 것이다. 또한 그로 인해 자신감을 잃어버리게 되기도 한다. 하지만 최대한 시험을 많이 보아서 요령을 익히고 외국인과의 대화에 익숙하게 되는 것이 이 시험을 준비하는데 효과적이다.

IELTS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ielts.org

○ 시험순서와 시간

1)독해(Reading)-55분 / 문항수: 30-40문제
2)작문(Writing)-45분 / 문항수: 2개의 주제
3)청취(Listening)-30분 / 문항수 :30-50개
4)구술(Speaking)-15분

독해와 작문의 경우에는 전공에 따라 4개의 Module중에서 선택하게 됩니다.

1) Module A: 자연과학분야
2) Module B: 생화학, 식품공학
3) Module C: 인문, 사회계열
4) Module D: 일반연수, 산업연수, 단기과정
1) 독해(Reading) 이 시간에는 자신의 전공에 관련되는 3-4개의 선택 가능한 시험 중에서 골라서 시험을 치른다.

2) 작문(Writing)

이 시간에는 2개의 작문 문제가 주어지는데 첫째, 주어진 도표나 그림을 분석하는 문제와 둘째, 여러 개의 주제 중 하나를 골라 자신의 주장을 설득하거나 반대하는 내용의 글을 서술하는 문제이다.

3) 청취(Listening)

이 시험은 녹음기에서 나오는 문제를 들으면서 문제지에 답을 기록하면 되고 문제는 한번밖에 들려주지 않는다.

4) 구술(Speaking)

이 시험은 시험관과 수험자와의 대화로 이루어진다. 자신의 소개, 일반화제, 학업계획, 그리고 시험관이 간단한 정보가 적힌 카드를 수험자에게 보여주면 그것을 읽고 관계되는 대답을 하는 것이다. 이 모든 대답은 녹음기에 기록되어 평점이 된다.

Business English과정은 말 그대로 비즈니스상에서 필요하고, 활용할 수 있는 영어를 전문적으로 배우는 과정이다. 영어권의 비즈니스를 공부하려는 학생들과 영어가 필수인 직업을 가지려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과정이며,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급변하는 시장에서 필수적인 영어 능력과 기술 지식을 갖게 해 준다.

학교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노트북 컴퓨터나 일반 컴퓨터로 최신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학생들은 문서 작성, 문서 데이터베이스 관리, 그래픽, 인터넷 등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비즈니스 분야의 회화 및 어휘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역할극(Role Play)과 소규모 그룹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국제 비즈니스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학교에 따라서는 웹페이지 만드는 기술을 부가적으로 가르쳐 주기도 한다. 이외의 서비스, 여행, 관광, 마케팅, 광고, 은행, 금융, 이력서 작성, 발표 기술 같이 특별히 흥미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학습할 수도 있다.

Business English 과정은 특별히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학생이 수강하기에 적합하며, 다른 코스와 마찬가지로 영어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일반영어(General English)과정 수강을 일정정도 마친 후에 다른 코스들과 비교해서 선택해 보도록 하자.

학교마다 개강빈도에 차이가 있으며, 어떤 학교는 등록률에 따라서 개설하기도 한다. 4-16주 과정이며, 최소입학연령은 만 18세이다. 입학가능 수준은 해당 학교에서 상중급이나 고급과정 정도의 성취를 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학교에서 입학시험을 요구하며 해당요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연수학교에 따라서는 해당국가의 대학교, 대학원, 고등학교, 전문학교 진학을 위한 진학영어를 강의하고 진학관련 서비스를 해주는 학교들이 있다. 사실 TOEFL 과 IELTS 코스도 넓은 범주에서 진학영어에 속한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관련 시험에 관련된 코스들이 있다.

다음은 몇가지 항목들이다.

· SAT - 우리나라의 수학능력시험에 해당되는 대학입학자격시험
· GRE - 일반 대학원 진학을 위한 시험
· GMAT - 경영대학원 진학을 위한 시험
· LSAT - Law School 입학을 위한 시험

이러한 구체적인 시험이외에도 원활한 진학과 진학 후의 생활 적응을 위해서 관련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진학영어는 통상 EAP과정이라 불리우고 있다. 이러한 코스는 양방향 소통 강의를 중심으로 한 훈련의 일환으로 과제물을 제시해 작문의 정확도를 평가하며, 구두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발표력 증진을 꾀하고, 자습훈련도 실시하기도 한다. 이러한 코스에 입학을 하기 위해서는 각 코스가 요구하는 일정 레벨 이상의 영어실력이나 시험점수를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유학엔터 지사모집
 
유학엔터 로고

서울 강남 센터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07-23 보성빌딩 3층 Tel: 02-537-2770  ☞ 약도상세보기
서울 종로 센터 : 서울 관철동 12-13번지 동출빌딩 7층 Tel : 02-723-1179 ☞ 약도상세보기
부산 센터 : 부산 진구부전2동 254-5 쥬디스태화맞은편 에스콰이어 4층. Tel: 051- 803-1177  ☞ 약도상세보기
캐나다지사 캐나다 토론토 센터 캐나다지사 뉴질랜드 웰링턴 센터
  37 tabot Rd North York Toronto. On. Canada.   25 Mabey Road, Avalon, Lower Hutt, Wellington.
  Tel: 1-416-233-7529   Tel : 64- 4- 938- 3311
캐나다지사 캐나다 벤쿠버 센터 캐나다지사 뉴질랜드 크리스트처치 센터
  #1208-510 West Hastings St. Vancouver. B.C   1/11 Ayr street, Riccarton, Christchurch, New Zealand.
  Tel: 1-604-331-0596   Tel : 64-2-1109-9724
캐나다지사 캐나다 빅토리아 센터 뉴질랜드지사 뉴질랜드 오클랜드 센터
  Main floor 736 Broughton St. Victoria B.C Canada.   Lvl 6,109 Queen St. P.O.BOX 3545,Central Auckland,NZ.
  Tel: 1-250-721-0009   Tel: 64-9-307-1188
호주지사 호주 시드니 센터 호주지사 호주 브리스번 센터
  Suite 5, Level 1, 11 The Boulevarde Strathfield NSW 2135.   Suite 44,Level 4, 276 St.,Brisbane QLD Australia.
  Tel: 61-2-9764-2233   Tel: 61-7-3211-8880
런던지사 영국 런던 센터 본마우스지사 영국 본마우스 센터
  58 High St. New Malden Surry. UK. KT3 4EZ .   60 Charminster Rd, Charminster Bournmouth 8H8 8UR.
  Tel: 44-20-8949-2775   Tel : 44-1202-554418
동경지사 일본 동경 센터    
  Miur B/D,25-6 ,2chome,Hyakumincho,Shinjuku-ku ,Tokyo.Japan    
  Tel: 81-03-3370-2511    
회사소개 | 서울 오시는길 | 부산 오시는길 | 개인정보취급방침 | 운영자에게 | 지사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