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엔터
유학엔터를 시작페이지로
 
필독 유학정보
꼭 읽고 갑시다
꼭 짚고 갑시다
연수전 할 일
기타 정보
추천 서비스
여권
세계시간
세계날씨
세계의 공항명
인천공항
각 지역 지도
구글 지도
환율정보
Home > 유학정보 > ?쇰낯
[워킹홀리데이] 아르바이트 구하기 - 이력서 작성요령
최종업데이트 : 2009-09-23 조회 : 7429

 

 

[ 아르바이트 구하기 ]

 

취학비자나 유학비자의 경우는 수업 시작후 3개월이 되어서야 자격외활동허가서를 만들수 있고 합법적으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지만, 워킹홀리데이비자는 비자 자체가 일을 할 수 있다는 허가증이기 때문에 별도의 준비가 필요없다.

일본어만 어느정도 가능하다면 입국후 바로 일을 시작할 수도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가게 앞에 구인광고가 붙어있으면 바로 들어가 물어보는 경우가 많지만, 일본의 경우는 사전에 전화를 하지 않고 그냥 가게를 찾아갔다가는 대부분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전화로 미리 연락을 하고 면접시간을 정해야 한다.

또한 급여에서 세금을 공제하는데 워킹홀리데이의 경우 다른 비자에 비해 세금율이 높고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두어야 한다.

 

** 이력서 쓰는 요령 **

 

이력서는 편의점이나 문구점, 백엔숍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이력서와 함께 대부분 작성요령에 대한 설명도 들어 있으니 이를 참조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1. 날짜 : 제출일은 면접하는 날의 날짜를 쓴다.

2. 생년월일 : 아라비아 숫자로 기입하지만, 일본에서는 서력이 아닌 연호를 사용하기 때문에 틀리지 않게 기입해야 한다. 계산법은 대부분의 이력서 안에 첨부되어 있으므로 참고. (2009년 = 헤이세이平成 21년)

3. 학력 : 초중학교는 졸업연도만, 고등학교 이후부터는 입학연도와 졸업연도까지 함께 써야 하지만, 초 중학교 졸업연도를 생략하는 경우도 많다. 마지막에는 이상(以上)이라고 쓰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한다.

4. 지망이유 :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자신이 꼭 이 가게에서 일을 해야만 하는 이유를 설득력있게 작성하면 된다.

 

복장은 깔끔하고 밝게, 그리고 성실한 이미지를 주는 것이 중요하며, 사전에 그 가게에 대한 정보나 위치 등을 알아보고, 방문시에는 면접시간보다 5분 정도 먼저 가는것이 예의이다.

 

 

▶?쇰낯 전문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유학엔터 지사모집